본문 바로가기
대외활동/교육 • 강연 • 멘토링

[교육 대외활동] 엔터 현업자와 마케팅 커리어 준비_K-POP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3기 모집

by 콘코 2024. 12. 25.

 

K-POP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3기 모집

             

※ 더 자세한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이미지를 클릭해주세요!

 

 

◎ 과정 목표

데이터 분석 역량을 갖춘 엔터산업 특화 마케터 양성

 

◎ 교육비

전액 무료 (450만원 상당 100% 국비지원)

 

◎ 모집인원

30

 

◎ 교육방식

/오프라인

 

◎ 교육시간

480시간 ( 8시간, 09:00~18:00)

 

◎ 교육기간

2025 2 24() ~ 2025 5 21()

※ 일부 현직자 강의는 주말에 진행 됩니다.

※ 자세한 강의 일정은 하단의 '커리큘럼 및 강의일정 확인'을 클릭해 주세요.

 

커리큘럼 및 강의일정 확인: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HOse-H9g87pDCDW1TuAEmz1zIecd11pc4HAZ1Nlo38M/edit?gid=0#gid=0

 

◎ 과정특징

① 교육비 100% 정부지원 무료 교육

② 국내 최초 K-POP 데이터 기반 마케팅 커리큘럼

4대 엔터·주요 엔터기업 출신 전/현직자 강사 & 멘토진

④ 엔터 음반 유통·마케팅 대행 기업 [플럭서스]와 실무 프로젝트

CJ ENM, JYP 출신 강사진의 엔터 취업 컨설팅

 

◎ 커리큘럼

현직자가 말하는 5가지 직무 역량 강화를 위한 취업 커리큘럼

엔터 마케터가 되는 지름길 확인 (https://vo.la/DhFNBG)

 

기본 개발 지식 | 데이터 분석 능력 | 비즈니스 인사이트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 | 커뮤니케이션

 

OT. K-POP 산업 이해

Step 1. 데이터 분석과 시각화

Step 2. K-POP 마케팅과 마케팅 데이터의 이해 및 분석

Step 3. 데이터 기반 K-POP 마케팅 인사이트 도출과 콘텐츠 제작

Step 4. 실무 프로젝트 with 플럭서스

Step 5. 취업 컨설팅 (포트폴리오·자기소개서·면접)

 

커리큘럼 및 강의일정 확인: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HOse-H9g87pDCDW1TuAEmz1zIecd11pc4HAZ1Nlo38M/edit?gid=0#gid=0

 

◎ 과정혜택

① 교육비 전액 무료 + 훈련장려금 월 최대 316,000원 지급

② 엔터 음반 유통·마케팅 대행 기업 현장 실습 프로젝트

③ 엔터 현직자 멘토링 프로그램

1:1 자기소개서 음성 피드백

⑤ 포트폴리오 제작 컨설팅

⑥ 직무탐색 그룹코칭

(우수 수료생) 1:1 면접 컨설팅

(우수 수료생) 우수 인재 비공개 추천 채용

 

수료 이후, 취업 이후까지 책임지는 무료 혜택

채용공고 분석 강의 & 기업분석 자료 제공

엔터 현직자 비공개 커뮤니티 초대

 

◎ 모집 일정

-모집기간 : ~ 25.02.16() 23:59까지

-서류 합격자 발표 : 제출 후 일주일 이내 개별 안내

-면접 심사 : 서류합격자에 한해 개별 안내

-최종 합격자 발표 : 최종합격자 대상 개별 안내

 

◎ 지원자격

-480시간 수업에 모두 성실히 참여하실 의지가 있는 분

-팀원 간 원활한 소통을 통해 협업할 준비가 되신 분

-내일배움카드를 보유하였거나, 발급이 가능한 분

※ 내일배움카드 미소지자의 경우 반드시 카드를 발급 받아야 합니다.

개강일까지 카드 발급이 완료되지 않는 경우 최종합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지원방법

1. 엔터잡에듀(https://vo.la/CIiRNL)에서 강의 신청

2. [내 강의실] → [Offline Class]→[사전 설문] 클릭

3. 지원서 제출 (~25.02.16() 23:59까지)

 

◎ 문의

-이메일 : kpopenter.marketing@gmail.com

-채널톡 : 엔터잡에듀 홈페이지 채널톡 (enterjobedu.channel.io)

 

◎ 담당자 TIP

1 & 2기 훈련생 후기

논리적인 마케팅 기획서를 작성하는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웹 크롤링을 시도하고, 자료 분석과 결과 보고서를 작성해 보는 경험을 통해 논리를 갖춘 마케팅 기획 제안의 가능성을 높였다고 생각합니다.

이론을 마케팅 실무에 적용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그동안 공부하며 '이걸 도대체 어디에 쓰는 거지?' 싶었던 부분들을 엔터 마케팅 현직자 강사님이 자세하고 체계적으로 설명해 주셔서 엔터 마케팅 실무에 어떻게 적용할지 배울 수  있었습니다.

엔터 마케터를 희망한다면 꼭 들어야 하는 강의입니다.

엔터 마케팅에서 어떤 지표를 주로 보고, 어디서 볼 수 있는지, 어떻게 모아두면 좋을지 모두 알려주셨어요. 실무에 정말 도움이 되는 내용들을 배우고 과제를 하며 피드백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협업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마다 팀이 바뀌면서 새로운 팀원들과 과제를 진행했는데, 계속해서 다양한 분들과 대화하고 작업하며 협업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게 이 프로그램의 장점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비개발자도 웹크롤링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었습니다.

웹크롤링은 저와는 다른 영역에 있는 개발자들만이 다룰 수 있는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강의를 들으면서 진행하니 저 같은 비개발자도 할 수 있더라구요. 이번에 확실히 느낀 것은 웹크롤링 과정을 습득한다면, 업무 효율성을 크게 높일 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라며, 이상 콘코에서 소식 전해 드렸습니다.

 

※ 내용이 더 궁금하시다면, < 참가신청 알아보기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주최사의 기획에 의해 변경이 될 수 있으니, 반드시 주최사의 공고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