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외활동/교육 • 강연 • 멘토링

[교육 대외활동] 리서치로 하는 상품/컨셉 개발(+AI): 온/오프 동시 강의

by 콘코 2024. 10. 1.



리서치로 하는 상품/컨셉 개발(+AI): 온/오프 동시 강의

 

 

 

◎ 대외활동명

리서치로 하는 상품/컨셉 개발(+AI): 온/오프 동시 강의

 

◎ 리서치로 하는 상품/컨셉 개발(+AI)

마케팅 리서치를 통해 숨겨진 고객 니즈를 읽어내고 컨셉을 도출하는

"리서치로 하는 상품/컨셉 개발" 과정이 오는 10월 23일(수) 오전 진행됩니다.

상품/컨셉 개발에 앞서 어떻게 마케팅 리서치 방법을 선택하고 설계하는지,

어떻게 비즈니스에 적용할 수 있도록 인사이트를 해석하는 지 마케팅아카데미 과정으로 학습해보세요.

현업에서 반드시 알아야할 리서치 방법과 리서치 업계에서 쓰는 AI까지 배웁니다.

함께 소통하며 평소 궁금했던 점들을 해결해보세요-

 

◎ 참가대상

-상품/컨셉개발 등 마케팅을 위한 시장/고객 조사 방법 실무를 배우고자 하는 분

-고객의 니즈가 반영된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얻고자 마케팅 리서치가 필요한 분

-평소 마케팅 조사에서 어려움이 있던 실무자

 

◎ 모집기간

2024. 9. 23(월) ~ 10. 21(월) 23:00시 마감

 

◎ 교육일시

2024. 10. 23(수) 9:00 ~ 13:00 (4시간)

 

◎ 교육비용

-유료 159,500원 (VAT포함)

-2인 이상 10%, 4인 이상 20% 할인

-2과정 이상 10%, 4과정 이상 20% 할인

 

◎ 교육형태

실시간 온라인 강의, 대면 오프라인 강의 동시 진행 - 선택 참석

※ 온라인: 홈페이지 신청 후 교육 전일 Zoom URL 전달

 

◎ 커리큘럼

1. 고객/시장 마케팅 조사 이해

- 접근방법 및 조사목적에 따른 조사 이해

: 정성 vs. 정량 조사

: U&A, Concept Test, 수용도, 광고 효과, 기능개발, 만족도 조사 등

- 상품/컨셉 개발을 위한 조사

 

2. 리서치를 통한 니즈 탐색

- 현업에 필요한 마케팅 조사 수행 Tip

: 마케팅 조사 노하우 및 유의할 점

: 조사 설계 (유의성 있는 표본 구성, 조사방법 선택 등)

: To Know List 작성 방법

: 분석 시 활용 가능한 방법 (FunneI 분석, One Number 트래킹하기)

- 니즈 탐색을 위한 기본 태도 (Why에서의 문제 인식)

- 소비자 내면적 니즈 파악을 접근 방법

: Brain Writing, 컬쳐코드, 이미지를 활용한 꼴라주, 니즈세그먼트 방법-Needscope, 소비자 journey Map 등

 

3. 경쟁력 있는 컨셉 만들기

- 상품 컨셉 개발 Flow 상의 key point

: 고객 니즈 탐색 - ldea발굴 - 컨셉 개발 Flow

- 컨셉 포맷 활용 소개

: [TitIe]/[Strapline]/[Key lnsight]/[Key Benefit]/[Key Function]/[연관 트렌드]/[경쟁사대비 강약점]

 

4. 리서치에 생성형 AI 활용하기

- 현업에서 리서치에 활용할 수 있는 생성형AI

( + 실제 활용할 수 있는 질문 예시 - 프롬프트)

- 소비자 조사 관련 업계에서의 AI 활용 현황

 

◎ 신청방법

홈페이지 참가 신청

 

◎ 문의

- 전화 : 02-2636-8497

- 이메일 : mktacademy@mktacademy.com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라며, 이상 콘코에서 소식 전해 드렸습니다.

※ 내용이 더 궁금하시다면, < 참가신청 알아보기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주최사의 기획에 의해 변경이 될 수 있으니, 반드시 주최사의 공고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